본문 바로가기

사업일기

쿠팡 입점 드디어 성공

 

 

티스토리는 예약 발행이 없나보다

아직 티스토리로 수익을 내고 싶어서 쓰는건 아니라 다행

쿠팡에 드디어 입점을 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카톡으로 안내도 오고, 메일로 입점 성공했으니 등록하라고 메일도 왔다

그런데 물건이 아직...

물건이 없다기 보다는 내가 등록하고 싶은 물건이...

위탁도 너무 하고 싶은데, 세금신고도 문제지만 

내 스토어의 정체성이 흐려질까봐 못하고 있다

솔직히 내 스토어 정체성은 나만 아는것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

으흑흑

누군가는 이런 나를 보고 너무 준비만 하다 결국 못하는 사람이라고 하겠지만

준비와 준비를 거친 사람만이 현실에서 차분히 즉각대응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ㅋㅋㅋ 또 찾아봄 ㅋㅋ

쿠팡에서 구매대행을 하면 어떤 경우가 있나...

아니 등록하려고 보니까 구매대행이라는 걸 어떻게 표기하는지 몰라서 찾게 된건데

와 몰랐으면 큰일날뻔한(?) 에피소드들이 쏟아지네

아직 쿠팡 등록은 안했지만, 이 부분 잘 피할 수 있도록

택배계약부터 해야겠다 싶어 찾다가 한진원클릭과 착한택배를 알게됨

이 에피소드는 쿠팡 반품 환불 정책에 관한 부분으로 이 분의 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https://blog.naver.com/richsera/22202313682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