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스마트스토어 광고세팅하기

 

 

종류 5가지

1. 키워드광고, 사이트검색광고, 파워링크

2. 쇼핑검색광고 (쇼핑탭상위)

3. 파워컨텐츠 (블로그)

4. 브랜드검색 (상단이미지와함께)

5. 플레이스유형 (지역소상공인광고)

 

2. 쇼핑검색유형

📣네이버광고 개인가입 이후 사업자로 변경가능

📣광고만들기=새캠페인

📣캠페인-그룹-소재(상품)

📣캠페인이름 : 아무거나

📣하루예산 : 일단대략 (추후 상품별로 조절가능)

📣기간 : 보통은 지속하므로 기본값

📣그룹명 : 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달로그형은 주로 제조사 사용)

📣광고그룹이름 : 아무거나

📣쇼핑파트너존ID : 스마트스토어로그인ID

📣기본입찰가 : 일단 50원 기본

📣입찰가중치 : 내가 설정한 입찰가대비 나갈금액비율

EX. 기본입찰가 100원, 입찰가중치 120% = 120원/1클릭

EX. PC도 100% 모바일도 100% 설정가능

📣소재=상품

📣소재 검토중=반영되는데 하루정도 시간 걸림

📣내가 키워드 설정하는게 아님❌

 

 

728x90